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요즘은 수박이 제철이라 많은 분들이 수박을 즐기고 계십니다. 그리고 수박을 먹을 때 당도가 높은 수박을 찾으시길 원하시는데,
장마 전에 당도가 조금이라도 높은 것을 사야 단맛이 깊습니다. 수박은 먹을 때는 달콤해서 좋지만 수박 껍질이 많이 나와서 집에서 버리기가 매우 힘든 과일 중 하나입니다. 맛있는 수박을 고르는 요령만 알면 장마가 지난 후에도 실패 없이 맛있는 수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읽어보시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으니 끝까지 읽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글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여름철 더위 속에서 시원한 수박을 즐기는 것은 우리 모두에게 큰 기쁨입니다.
하지마 물가상승으로 한통을 사는것이 부담스러워졌는데, 게다가 어렵게 고른 수박이 맛없다면 실망도 큽니다.
저는 이마트에서 카드 할인을 받아서 10kg 수박을 18500원에 구입했습니다. 평소에는 수박 한통에 2만원이 넘습니다.
일주일에 한번이상은 수박을 한통씩 사서 먹고 있는데 실패없이 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을 연구해 95%이상의 확률로 맛있는 수박을 고르는 비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수박에도 암수가 있습니다. 동그란 모양이 암수박이고, 길쭉한 것은 아무리 잘 익어도 둥그런 수박보다는 덜 맛이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수박은 동그란 수박의 모양일수록 수박이 맛이 있습니다.
- 검정 줄무늬가 선명해야합니다. 줄무늬가 흐리면 맛이 없기 때문에 대비가 선명해야 맛이 있습니다.
- 줄기를 확인하기. 줄기가 싱싱하게 잘 달려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줄기부분이 움푹 패여있으면 당도가 더 높습니다. 줄기가 말라있으면 다른 수박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 스크래치 확인하기. 수박 표면에 스크레치가 있는 경우에는 꿀벌이 수박을 수정하면서 지나간 흔적이라고 합니다. 그크래치가 많은 수박일수록 당도가 높아 맛이있습니다. 이는 수확과정에 일어난 상처가 아닌, 꿀벌이 남긴 흔적이라 맛있는 증거입니다.
- 색깔 확인하기. 수박이 노란색 부분은 햇빛을 제대로 받지 못한 흔적입니다. 덜 익은 느낌이 들 수도 있으니 초록색과 검은색이 진하고 선명한 수박이 좋으니 무늬가 넓은 수박을 선택하세요.
수박 보관 방법
수박을 자른 후에는 올바르게 보관하는 방법도 중요합니다.
단순히 랩으로 감싸서 냉장고에 보관을 하게 되면 바이러스가 번식해서 세균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수박을 자른 후에는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하면 수박의 신선도가 유지되지만 1주일이상 보관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박 자르기 전에, 수박 보관 통을 베이킹 파우더로 소독 하고 깨끗하게 잘 말려서 보관해야합니다.
수박 영양 효능
여름 대표과일 수박의 주 성분은 수분이지만,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기도 하고 나트륨의 배출을 촉진하는 칼륨과 수분이 많아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도 상당히 좋은 과일입니다.
- 수분 공급 : 수박은 약 90%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체내 수분을 보충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 심혈관 건강 : 수박에 포함된 리코펜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피부 건강 : 수박에 들어 있는 비타민 A와 C는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합니다.
- 소화 개선 : 수박에는 섬유질이 적당량 포함되어 소화를 돕고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합니다.
- 근육 통증 완화 : 수박주스는 운동 후 근육 통증을 줄이는데 효과적이고, 근육 피로를 줄이고 혈액 순환을 개선해줍니다.
댓글